생활정보

경주맛집 첨성대주변 황남맷돌순두부

gooday365 2021. 7. 1. 12:12
반응형

경주맛집 첨성대주변 황남맷돌순두부

경주 첨성대 야간이 멋지다는 지인의 안내에 따라

저녁시간에 경주 첨성대를 방문했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이라 저녁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 있기전에는 첨성대 바로 앞에

맷돌순두부등 식당이 많았는데

웬걸..... 

전부 경주보리빵,경주 황남빵 집으로 

바뀌었네요

그래서 경주 현지인이 자주가는 

첨성대 인근 황남맷돌순두부집으로 향했습니다

첨성대 인근이지만 바로 앞은 아니네요

걸어 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경주는 순두부가 유명합니다

 

황남맷돌순두부집은

전통가옥으로 불빛이 아름답네요

주차장도 있습니다

 

제육+순두부 2개와

그냥 순두부를 1개 주문 했습니다

제육에 순두부2개는 순두부가 조금 작은 그릇에

나오네요

그냥 순두부는 그릇이 조금 큽니다

역시 전통인 순두부가 나을듯 합니다

 

순두부가 나오기전에 먼저 나온

반찬들입니다

전이 맛있어 보여서 추가로 주문하니

무료로 갔다 줍니다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쌈으로 먹기에 좋았습니다

 

제육의 짭잘함에 상추쌈이 제격이네요

 

저녁시간이라서 손님이 많이 있습니다

방에도 가득입니다

 

황금맷돌순두부집의 

마루에 있는 신라시대 장식품입니다

 

엣날 다리미와 절구통도 있네요

다리미에 숯불을 넣어서 옷들 다렸습니다

 

신라시대 말 안장이네요

황남맷돌순두부집 마루에

말이 한마리 있네요

 

황남맷돌순두부집 메;뉴판입니다

차 운전만 아니면 옛날 막걸리 

맛을 보고 싶었지만

아쉽네요

 

과거의 경주 오릉주변인것 같습니다

릉(무덤)이 지금보다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

 

황남맷돌순두집 입구입니다

 

황남맷돌순두부집 입구 

좌측에

천하대장군과 지하려장군이 

손님을 반기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