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산 등기소 통합 이전 부산지방법원 등기국 개국

gooday365 2021. 10. 24. 06:00
반응형

부산 등기소 통합 이전 부산지방법원 등기국 개국

부산지방법원 등기국이 개국되었습니다

 

 

일반인이 법원에 출입하는 것은

유쾌한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으려고 부산지방법원을 

방문하는 경우와 법인의

인감증명을 발급받으려고

부산지방법원을 출입하게 됩니다

부산지방법원 출입하려면

열 체크하고 전화하고 출입했는데

등기부등본을 발급하려고 하니

등기국 이전이라고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부산의 동래구, 연제구, 동구

부산진구, 서구, 중구, 영도구

금정구 관련 등기업무는

부산지방법원 가는 길의

거제역 주변 부산지방 등기국

으로 가셔야 될 것 같습니다

 

 

부산지방법원 1층 민원실 등기업무

하는데에 갔더니

임시 폐쇄라는 안내문구가 븥어있습니다

 

안내문에는 법원 바로 건너편

건물에 있다고 하네요

지하철 3호선 거제역에서

가깝네요

헉....

 

 

지하철 3호선 거제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있네요

 

 

부산 등기국 내부는

현대식으로 엄청 잘해놓았네요

 

부산지방등기국 입구에 무인발급기들입니다

 

 

얼마 후에 서면의 부산진 등기소를

찾아가서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하니

어라..

 

 

 

그곳의  업무도 이관했네요

부산시 연제구 거제대로 261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등기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연제구 거제동으로 가셔야 됩니다

 

반응형